Search Resources: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How Do I Join MLTC? – Korean)

이 자료는 MLTC 가입을 위한 단계적 과정을 보여주는 안내책자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읽거나 인쇄 가능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 Printable Brochure (Korean)

본 자료의 활용 방법

이 자료에는 MLTC 가입 절차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MLT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LTC는 무엇입니까?” 자료를 참조해 주십시오.

전화 아이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ICAN 에 (844) 614-8800번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목차

MLTC는 무엇입니까?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1. Medicaid 신청
2.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3. 플랜의 유형은?
4. 플랜 선택.
5. 가입.
나의 MLTC 플랜을 통해 어떻게 서비스를 받습니까?
MLTC 플랜 문제 해결하기
ICAN이 도와드립니다.

MLTC는 무엇입니까?

MLTC란 관리형 장기 치료(Managed Long Term Care)를 말합니다.

장기 치료란 일상적 활동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재택 치료 간호사, 데이 케어 프로그램, 요양원 등이 그 예입니다. 집안 청소, 옷입기, 샤워하기 등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다면 장기 치료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기 치료가 필요한 다수의 뉴욕 시민은 Medicaid를 통해 이러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Medicaid 이용자는 반드시 MLTC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MLTC에서 “M”은 ‘관리형’을 의미합니다. MLTC는 관리형 치료라고 하는 건강 보험의 한 종류입니다. Medicaid에서 장기 치료 비용을 대신 지불해드리려면 민영 건강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플랜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Medicaid는 가입자에게 장기 치료를 제공하는 이러한 보험사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건강 보험은 의사, 병원, 의약품과 같은 의료 비용을 부담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건강 보험은 장기 치료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장기 요양 이미지

장기 치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 자료 MLTC는 무엇입니까?를 온라인으로 “MLTC는 무엇입니까?” 에서 또는 844-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Medicare가 없다면, MLTC에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장기 치료 서비스를 요청하시려면 귀하의 Medicaid 플랜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Medicare가 있다면, 5단계에 맞춰 MLTC 플랜을 선택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1. Medicaid 신청

만약 Medicaid 건강 보험이 있다면, MLTC 플랜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인근에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부를 통해 Community Medicaid를 신청해 주십시오. 귀하의 거주지에 해당하는 사회복지 서비스부는 다음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health.ny.gov/health_care/medicaid/ldss.htm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신원 증명서와 소득 및 자산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결정을 받기까지 최대 4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Medicaid 가입 신청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운티에서는 Medicaid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목록에서 해당 카운티를 찾아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신청에 대한 도움을 얻으십시오.

카운티 기관 전화
New York City Public Health Solutions 646-619-6759
Nassau, Suffolk Nassau-Suffolk Hospital Council 631-656-9783
Orange, Putnam, Rockland, Westchester Westchester Disabled On the Move 914-968-4717
Allegany, Cattaraugus, Clinton, Erie, Essex, Genesee, Niagara, Orleans, Wyoming Western NY Independent Living 716-836-0822
Duchess, Sullivan, Ulster Community Service Society 866-614-5400
Livingston, Monroe Coordinated Care Services 585-613-7662
Cayuga, Herkimer, Madison, Oneida, Onondaga, Oswego ACR Health 315-475-2430
Albany, Saratoga, Schenectady, Schoharie Healthy Capital District Initiative 518-462-1459
Broome, Chenango, Cortland, Delaware, Otsego, Tioga, Tompkins Southern Tier Independence Center 607-724-2111
Chautauqua Southwestern Independent Living Center 716-661-3010
Franklin, Jefferson, Lewis, St. Lawrence Massena Independence Living Center 315-764-9442
Chemung, Ontario, Schuyler, Seneca, Steuben, Wayne, Yates Finger Lakes Community Health 800-346-2211
Fulton, Hamilton, Montgomery, Warren, Washington Southern Adirondack Independent Living Center 518-792-3537
Columbia, Greene, Rensselaer Independent Living Center of the Hudson Valley 518-274-0701

해당 카운티가 목록에 없을 경우, 지역 사회복지 서비스부(LDSS)로 연락하여 Medicaid를 신청하십시오. 해당 LDSS의 연락처 정보는 800-541-2831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 주십시오.

2.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다음 단계는 귀하의 MLTC 플랜 가입 필요성을 Medicaid에 확인하는 것입니다.

MLTC가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미 Medicaid가 있다고 해도 만약 일상 생활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MLTC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Medicaid 측에서 간호사를 댁으로 보내 귀하를 만나 MLTC 가입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이것을 가입자격 평가라고 합니다.

참고: 팬데믹으로 인해 현재 이러한 평가가 전화 또는 비디오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평가를 예약하시려면 855-222-8350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간호사는 뉴욕주가 운영하는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및 등록 센터(Conflict Free Evaluation and Enrollment Center)에서 파견합니다.

귀하는 Medicaid 신청이 승인되기 전,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및 등록 센터 측의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당일에 간호사가 댁을 방문하거나 전화하여 표준 질문 목록의 질문을 할 것입니다. 간호사는 귀하에게 건강 상태, 증상, 일상 활동 마치는 방법 등에 대해 물을 것입니다. 간호사가 방문했을 때 친구나 가족이 동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 평가는 최고 3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방문이 끝날 때 간호사는 귀하의 MLTC 가입 승인 여부를 즉시 알려줄 것입니다.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및 등록 센터는 승인 사실을 알리는 안내문도 발송할 것입니다.

간호사가 가입 불가를 알린다면, 귀하는 우편으로 서신을 받게 되고 간호사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Medicaid 공청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청회는 간호사의 결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판사 앞에서 설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귀하가 승소하면 Medicaid는 귀하를 MLTC에 가입해 드립니다.

설문지를 가지고 가정을 방문하는 간호사의 이미지

3. 플랜의 유형은?

평가 후 승인 절차를 거쳤으면 플랜에 가입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러나 먼저 원하는 플랜 유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을 결정하려면 “MLTC는 무엇입니까?” 자료를 참조해 주십시오.

플랜 중에서는 특정 카운티에서 가입이 불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ICAN에 전화해 귀하의 카운티에 있는 플랜의 최신 목록을 얻도록 하십시오.

플랜 선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 자료 MLTC는 무엇입니까?를 온라인으로 “MLTC는 무엇입니까?” 에서 또는 844-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MLTC 플랜에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장기 치료가 포함된 Medicaid 건강 보험에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보험은 Medicare 가입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Medicaid는 있지만 Medicare에는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귀하는 Mainstream Medicaid Managed Care(MMC) 플랜이나 건강 및 회복 플랜(HARP) 중 하나에 가입되어 있을 것입니다. MMC 또는 HARP를 통해 장기 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TC에 꼭 가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자료의 나머지 부분은 귀하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귀하의 플랜을 통해 장기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ICAN에 연락하십시오.

Medicare와 Medicaid에 가입되어 있다면 이러한 플랜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받거나, Medicare와 독립적인 MLTC 플랜에 가입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edicare와 Medicaid를 별도로 모두 유지하려는 경우 Medicaid MLTC 플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의료 서비스와 장기 치료를 모두 포함하는 하나의 플랜을 가지려면 다음 세 가지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ACE,
  • MAP 또는
  • FIDA-IDD.**

각 플랜은 서로 다른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종류의 플랜은 동일한 서비스를 보장해야 합니다.

** FIDA-IDD는 지적 장애나 발달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 자료 “나의 플랜: FIDA-IDD”를 https://icannys.org/icanlibrary/fida-idd-korean/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4. 플랜 선택.

일단 Medicaid와 MLTC에 대한 승인을 얻었다면, 플랜 측에 연락해 그것이 귀하에게 적절한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플랜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정 간호사 서비스는 몇 시간 받게 됩니까?
  • 제가 받을 수 있는 기타 서비스는 무엇이 있습니까?
  • 지금 저를 돕고 있는 간병인을 계속 둘 수 있습니까?
  • 저에 대한 보살핌에 대해 지시할 수 있습니까? ***
  • 집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까, 아니면 요양원에서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까?
  • 저의 치과 의사, 발병학자, 청력학자 및 검안사는 보장 대상입니까?
  • 담당 의사, 병원, 의약품이 보장됩니까? (PACE, MAP 및 FIDA-IDD의 경우에만)
*** MLTC에는 수요자 주도형 개인 지원 프로그램(CDPAP)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재택 치료 기관 대신에 간병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답변을 얻기 위해 플랜 측에서 다른 간호사를 보내 귀하를 평가해야 합니다. 이미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및 등록 센터’ 측에서 파견한 적이 있어도 이러한 가정 방문을 마치셔야 합니다.

참고: 이 과정은 곧 변경될 것입니다. 플랜에서는 더 이상 이러한 간호사 방문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플랜은 공정한 가입자격 평가 및 등록 센터의 평가를 이용합니다(페이지 9 참조). 이것은 등록하는 데 평가를 두 번 받는 대신 한 번의 간호사 평가만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이 평가 중에 친구나 가족이 동석할 수 있습니다. 간호사에게 질문을 하고 본인의 필요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사가 떠나기 전, 반드시 플랜 측에서 승인하게 될 서비스 종류와 얼마의 시간이 승인될지를 묻도록 하셔야 합니다. 이 플랜이 마음에 드신다면,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방문받은 플랜에 꼭 가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다른 플랜 측에 연락해 평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귀하가 가장 좋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플랜을 선택하셔야합니다.

설문지와 가입신청서를 가지고 가정 평가를 하는 간호사의 이미지

5. 가입

귀하의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택했다면, 플랜이 제공한 등록 양식에 서명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20일까지 등록하면 서비스가 다음 달 1일부터 개시됩니다. 20일 이후 가입하신다면, 서비스는 그 다음 달이 되어야 시작됩니다.

Medicaid 신청에서 플랜 가입까지 전체 과정에는 약 3개월이 걸립니다.

재택 치료 서비스가 더 빨리 필요한 경우 MLTC 대신 인근에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부를 통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즉시 필요 재택 치료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승인되는 경우 일시적으로만 적용됩니다. 몇 개월 이내에 MLTC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AN으로 연락하십시오.

다른 절차가 될 수 있으므로 ICAN에 (844) 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등록 중개기관인 NY Medicaid Choice에 (888) 401-6582번으로 연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의 MLTC 플랜을 통해 어떻게 서비스를 받습니까?

일단 MLTC에 가입하셨다면, 건강 관리자(Care Manager)를 배정 받으시게 됩니다.
건강 관리자는 매월 귀하에게 전화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건강 관리자는 6-12개월마다 한 번씩 귀 댁을 방문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원하시거나 기존의 서비스를 더 많이 원하신다면, 먼저 건강 관리자에게 전화하셔야 합니다. 이것을 서비스 승인이라고 말합니다.

서비스 승인을 요청할 때, MLTC 플랜은 14일 내에 귀하에게 서면 안내서를 발송해야 합니다. ****

건강 관리자와의 전화 통화 이미지

**** 귀하의 질환/상태에 따라 최대한 빨리,또는 모든 필요한 정보를 수령한 지 3일 이내, 단 최대 14일은 넘지 않음.

MLTC 플랜 문제 해결하기

questions icon

건강 관리자는 치료와 관련된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MLTC 플랜 측이 내리는 결정이 흡족하지 않다면, 귀하는 다른 선택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의 제기라고 합니다.

귀하의 서비스에 대해 귀하의 MLTC 플랜이 조치를 취한다면 귀하에게는 서면 통지서를 받을 권리와 조치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할 권리가 있습니다.

현재 가입한 플랜의 종류와 문제점에 따라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MLTC 이의 제기에 관한 규칙은 매우 복잡합니다.

MLTC 플랜 측에서 귀하의 치료에 대해 귀하가 동의하지 않은 결정을 내렸다면 ICAN에 연락하십시오.

ICAN은 가입자가 이의 제기를 해야 할지의 여부를 결정하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변호사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강 관리자 또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만 사항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불만 사항이라고 합니다.

ICAN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저희는:

  • 관리형 장기 치료 플랜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플랜 옵션에 대해 조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 귀하가 MLTC 플랜에 가입하시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플랜에 생긴 문제를 규명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가입자가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도록 지원합니다.
  • 플랜의 조치에 불만이 있으신 경우, 불만 및/또는 고충 제기를 도와드립니다.
  • 귀하가 동의하지 않는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시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844-614-8800번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청각 또는 언어 장애가 있으시면 711번으로 연락해 NY 중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ICAN@cssny.org입니다.

ICAN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전화, 서류, 직접 면담, 미팅, 설명, 번역 등 ICAN이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방식을 보여주는 이미지

Translations / 번역:

Downloads / 다운로드: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 Printable Brochure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