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ources:

MLTC는 무엇입니까? (What is MLTC? – Korean)

이 자료는 MLTC 에 관한 안내책자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읽거나 인쇄 가능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LTC는 무엇입니까? – Printable Brochure (Korean)

본 자료의 활용 방법

관리형 장기 치료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경우 이 자료의 첫 부분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목차를 사용하여 질문이 있는 항목을 직접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화 아이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ICAN에(844) 614-8800 번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목차

MLTC는 무엇입니까?
MLTC 플랜에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MLTC 플랜에 가입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ICAN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MLTC는 무엇입니까?

MLTC란 관리형 장기 치료(Managed Long Term Care)를 말합니다.

장기 치료란 일상적 활동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재택 치료 간호사, 데이 케어 프로그램, 요양원 등이 그 예입니다. 집안 청소, 옷입기, 샤워하기 등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다면 장기 치료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기 치료가 필요한 다수의 뉴욕 시민은 Medicaid를 통해 이러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Medicaid 이용자는 반드시 MLTC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MLTC에서 “M”은 ‘관리형’을 의미합니다. MLTC는 관리형 치료라고 하는 건강 보험의 한 종류입니다. Medicaid에서 장기 치료 비용을 대신 지불해드리려면 민영 건강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플랜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Medicaid는 가입자에게 장기 치료를 제공하는 이러한 보험사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플랜이 가입자의 치료비를 부담하려면 가입자는 플랜의 네트워크 소속 서비스 제공자를 이용해야 합니다.


건강 보험은 의사, 병원, 의약품과 같은 의료 비용을 부담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건강 보험은 장기 치료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장기 요양 이미지


아래에 설명된 6가지의 MLTC 프로그램은 재택 치료, 성인 데이 케어, 요양원, 의료 용품 및 교통 서비스 같은 서비스의 비용을 부담합니다. 하지만 다른 장기 치료 서비스는 이 6가지 프로그램에서 서로 이용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MLTC 플랜에 가입하면 건강 관리자(Care Manager)가 배정됩니다.

건강 관리자는 최소 일 년에 두 번 가입자를 방문해 가입자가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궁금증이나 문제가 있을 때마다 건강 관리자에게 전화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 관리자와의 전화 통화


MLTC 플랜에는 어떤종류가 있습니까?

장기 치료가 포함된 Medicaid 건강 보험에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 플랜은 서로 다른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종류의 플랜은 동일한 서비스를 보장해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보험은 Medicare 가입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Representations of health insurance member ID cards

Medicaid에가입했지만 Medicare는 없는 경우:

Mainstream Medicaid Managed Care(MMC) 플랜 또는 건강 및 회복 플랜(HARP)을 통해 Medicaid 건강 보험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뉴욕 주 Medicaid 카드 이미지

Mainstream Medicaid Managed Care(MMC)

Mainstream Medicaid 관리형 요양 플랜 가입자 카드 이미지

이들 플랜은 모든 의사, 병원, 의약품 그리고 장기 치료 서비스 또한 보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장기 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별도의 MLTC 플랜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강 및 회복 플랜(HARP)

Representation of health insurance member ID card

HARP는 정신 질환이나 약물 남용 장애가 있는 사람을 위한 Medicaid Managed Care(관리형 치료) 플랜의 한 종류입니다. MMC 플랜과 마찬가지로, HARP는 의사, 병원, 의약품 그리고 장기 치료 서비스를 모두 보장합니다. MMC처럼 HARP가 있다면 장기 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플랜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HAR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icannys.org/icanlibrary/harp-korean/에 온라인으로 또는 844-614-8800 번으로 전화하셔서 이용 가능한 건강 및 회복 플랜 자료를 읽으십시오.

Medicaid만 가입했으며 장기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이 자료의 나머지 부분은 귀하에게 해당되지 않습니다. ICAN에 전화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Medicare와 Medicaid에 모두 가입한 경우:

다음 4가지의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edicare 건강 보험 ID 카드 이미지뉴욕 주 Medicaid 카드 이미지

Medicaid MLTC

Medicaid MLTC 플랜 가입자 ID 카드 이미지

대부분의 MLTC 이용자는 일명 “부분적 균일 할당 MLTC”라는 이러한 종류의 플랜이 있습니다. ‘부분적’이라고 불리는 까닭은 귀하의 의료 서비스 중 일부만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Medicare와 Medicaid는 담당 의사, 병원, 기타 의료 서비스에 계속 적용됩니다.

Medicaid MLTC 플랜은 장기 치료 및 기타 몇 가지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플랜이 있으면, 귀하의 치료에 맞는 Medicare 건강 보험을 사용하시게 될 것입니다. 귀하의 Medicare 건강 보험은 변경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귀하는 계속해서 지금 진료를 받는 의사를 통해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Illustration showing how a Medicaid MLTC complements Medicare coverage

Medicaid MLTC가 보장하는 몇 가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재택 치료 (개인 치료, 재택 건강 보조원 및 수요자 주도형 개인 지원 포함)
  • 성인 데이 케어
  • 개인 간호사
  • 물리/작업/언어 치료
  • 병원 예약 장소까지의 교통편
  • 가정 배달 급식
  • 의료 장비 및 의료용품
  • 보청기 및 청각학
  • 안경 및 안과 진료
  • 치과 진료
  • 족학
  • 일시적 요양원 입원

작업 치료, 침상에서 이동, 식료품 쇼핑 지원, 3가지 종류의 장기 요양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의 이미지

개인당 일정액 지불 플랜

다음 3가지의 플랜에는 Medicaid MLTC와 동일한 서비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Medicare 혜택 또한 모두 포함됩니다.

이러한 플랜은 Medicare와 Medicaid 혜택을 모두 제공하여 비용을 지급 받기 때문에 개인당 일정액 지불 플랜이라고도 합니다. 이들 플랜이 있다면, 더 이상 Medicare 카드로 의료 서비스를 받으시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모든 서비스는 귀하의 플랜을 통해 제공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플랜들은 하나의 플랜에만 신경을 쓰면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합니다.

하지만 가입하기 전에 이용하려는 의사가 선택할 플랜을 수락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이용하는 병원, 약국, 기타 서비스 제공자가 플랜의 네트워크 소속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서비스 제공자가 플랜의 네트워크 소속이 아니라면 귀하의 보험사에서 비용을 지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Illustration showing representations of Medicare and Medicaid member ID cards being combined into one health plan card: PACE or MAP, above a representation of a hospital (for medical care), and a person receiving care from a home care worker in their home, with a van parked outside to provide medical transportation.


고령자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PACE)

Illustration of a member ID card for a PACE plan, and illustration showing how a PACE encompasses services in the home, services at the PACE center, and transportation in-between.

PACE는 하나의 플랜 아래 Medicare, Medicaid와 장기 치료 서비스를 결합합니다.
PACE에 가입하려면 최소한 5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PACE에 가입하시는 경우, 대부분의 진료를 인근의 센터로 가서 받으셔야 합니다.

PACE 센터에는 귀하의 진료뿐 아니라 성인 데이 케어, 식사 및 기타 서비스를 조정하는 의사와 간호사가 있습니다.

PACE가 해당 주 정부의 모든 곳에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PACE 센터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PACE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가 Medicare 또는 Medicaid에 의해 보장되는가에 따라 두 가지 다른 이의 제기 과정이 있습니다.


Medicaid Advantage Plus(MAP)

Illustration of a member ID card for a Medicaid Advantage Plus plan, and illustration showing network of medical providers in a Medicaid Advantage plus plan.

Medicaid Advantage Plus는 MLTC 플랜과 결합된 Medicare Advantage* 플랜과 같은 것입니다. PACE처럼, MAP에는 모든 Medicare, Medicaid 및 장기 치료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연령 요건은 18세 이상부터 65세 이상까지 플랜마다 다릅니다.

PACE와는 달리 의사를 만나고 진료를 받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셔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MAP 플랜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모든 서비스에 대해 하나의 간단한 이의 제기 과정이 있습니다.

* Medicare Advantage는 민영 관리형 치료 플랜을 통해 Medicare 건강 보험 혜택을 누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부 Medicare 수혜자는 이러한 플랜 가입을 선택합니다.


지적 장애 및 발달 장애인을 위한 완전 통합형 이중 혜택 플랜(FIDA-IDD)

FIDA-IDD card and team illustration

FIDA-IDD는 뉴욕시발달장애관리국(Office for People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OPWDD)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Medicare 및 Medicaid 가입자를 위한 플랜입니다.

PACE와 MAP처럼, FIDA-IDD는 귀하의 모든 Medicare, Medicaid 및 장기 치료 서비스를 하나의 플랜으로 결합합니다.

귀하가 FIDA-IDD에 가입하신다면, 귀하는 자신의 건강 관리에 대해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줄 팀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개인적 선호 사항에 따라 이 팀은 귀하를 돕는 모든 가족이나 친구, 귀하의 의사 및 해당 플랜에 속한 귀하의 건강 관리자를 포함합니다.

이 팀은 귀하가 필요한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하며 귀하의 모든 건강 관리 부분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확실하게 조치합니다.

FIDA-IDD는 지역사회 교육, 고용 지원 및 자기 주도적인 치료 등 면제 서비스도 보장합니다.

FIDA-IDD는 뉴욕 시, 나소, 록랜드, 서퍽 및 웨스트체스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IDA-ID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의 플랜: FIDA-IDD라는 자료를 https://icannys.org/icanlibrary/fida-idd-korean/ 에서 온라인이나 844-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MLTC 플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 자료 MLTC에 어떻게 가입하나요?를 온라인으로 https://icannys.org/icanlibrary/join-korean/ 에서또는 844-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받아보실 수있습니다.


MLTC 플랜에 가입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다음의 모든 질문에 ‘예’라고 답변하시는 분이라면 플랜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 현재 Medicare에 가입되어 계십니까?
  • 현재 Medicaid에 가입되어 계십니까?
  • 장기 재택 치료, 성인 데이 케어, 요양원 또는 기타 장기 치료가 필요하십니까?
  • 귀하는 21세 이상이십니까?

모든 질문에 ‘예’로 답변하신 경우,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Medicaid MLTC, PACE 또는 MAP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랜에 가입하면 장기 치료 서비스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가 만약 Medicaid 장기 치료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귀하는 이미 MLTC 플랜으로 전환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Medicaid 장기 치료를 신청하는 경우, Medicaid 승인을 받은 후에 MLTC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 모든 질문에 ‘예’로 답변하셨다고 해도 약간의 예외는 있습니다. ICAN에 (844) 614-8800번으로 연락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ICAN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저희는:

  • 관리형 장기 치료 플랜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플랜 옵션에 대해 조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 귀하가 MLTC 플랜에 가입하시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플랜에 생긴 문제를 규명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가입자가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도록 지원합니다.
  • 플랜의 조치에 불만이 있으신 경우, 불만 및/또는 고충 제기를 도와드립니다.
  • 귀하가 동의하지 않는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시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844-614-8800번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청각 또는 언어 장애가 있으시면 711번으로 연락해 NY 중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ICAN@cssny.org입니다.


ICAN은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전화, 서류, 직접 면담, 미팅, 설명, 번역 등 ICAN이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방식을 보여주는 이미지

Translations / 번역:

Downloads / 다운로드:

MLTC는 무엇입니까? - Printable Brochure (Korean)